본문 바로가기
독서후기

[독서후기]육일약국 갑시다.

by hope보리 2024. 4. 30.

 

육일약국 갑시다저자김성오출판21세기북스발매2021.07.21.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마산의 작은 시골약국에서 시작해서 마산에서 제일 알아주는 약국이 되고 메가스터디 엠베스트 대표가 되신

성공스토리

 

 

2. 내용 및 줄거리

물건을 팔기보다는 정성을 파는 마음으로

p51. 시작된 상담은 환자의 궁금증이 해소될 때까지 이어졌다. 나는 하나하나의 질문에 최대한 자세히 대답해 주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가끔 지식이나 경험의 부족 때문에 말문히 막힐때는 그 자리에서 책을 꺼내 손님과 함께 살펴보거나, 선배 약사에게 전화를 걸어 물어보기도 했다.

p127 고객과의 또한 마찬가지이다 . 자신의 생각과 고객의 의견이 다르다고 해도, 반대의 입장에 서지 않는 것이 좋다. 사람은 원래 자신의 얘기에 동의를 얻고 싶어한다. 하물며 적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물건을 구매하는 손님이다.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격려함 도와주는 관계를 만들면, 고객과 나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그렇게 만족하고 돌아간 고객이 다시 찾을 것은 자명한 일이다.

p137 무관심은 칼보다 무섭다. 뛰어난 능력도 그것을 알아주는 사람이 없으면 사용할 수가 없다. 아무리 뛰어난 진주라 해도 조개 속에 갇혀 있으면 그 가치를 평가받지 못한다. 적극적으로 나를 알리고 , 자신을 팔아야 한다.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는 하나라도 더 챙겨주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이다.

p141 '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광고 카피가 있다. 불가능을 본 적이 있는가? 눈에 보이거나 질감을 느낄 수 없는 허상일 뿐이다. 보이지 않는 불가능 따위에 자신을 방치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도 없다.

(중략)매일 성공하는 사람은 아무리 작은 성공이라도 행복하게 받아들인다.

p149조금 답답하고, 느려보일 수 있는 신념이지만 정도의 길을 걷다보면 언제가는 그 진가가 발휘될 것이라 믿었다.

(중략) 이처럼 주위의 만류를 뿌리치고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기필코 성공하고 말겠다는 엄청난 결심과 에너지가 있다. ' 안된다'라는 사람들의 말을 뒤집기 위해서라도 두 세배의 노력을 기울인다.

p166 시간도 전략적 사용이 필요하다.

협력업체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품질'과 '납기일' , 납품 기한은 제조업체의 생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기본'에 충실

더 빠르지도 , 더 늦지도 않게 ' 정시'에 문을 열고 들어가는 것이 포인트였다. 매 약속마다 같은 행동을 반복했다.

p171 라이벌의 존재는 긴장감을 유발하고 그로 인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활력속 역활을 한다. 경쟁자보다 앞서가기 위해서 끊임없이 생각하고 움직이게 하는, 게으름을 물리칠 수 있는 천적인 것이다.

(중략)경쟁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스스로 준비하며 경쟁력을 갖추고 극복해가는 편이 낫다. 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실력이다.(중략)' 나무도 쓸 만한 놈이 먼저 배인다'는 속담이 있다. 경쟁력을 갖춘 사람에게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3. 한문장으로 표현한다면

매일 성공하는 습관을 실천한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1. 기본과 태도가 정말 중요함을 배운다.

2. 시간약속을 함부로 잘 못 지키는데 지키려고 노력해야 겠다.

3. 내가 줄 수 있는 것을 주려고 최선을 다하자. 기브앤 테이크

4. 배우고 그것을 바탕으로 행동하자.

 

5. 내가 해야 할것은

배운것을 행동하자.

 

6.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